■ 강사: 정효정 교수 (단국대학교)
■ 내용: 혁신을 위한 탐색, 아이데이션
⑴ 아이디어 도출
⑵ 프로토타입 및 테스트: 프로토타입 개발하기, 프로토타입에 대한 피드백 받기
⑶ 로켓피치: 로켓피치의 개념 및 구성, 교육에서 디자인씽킹의 도입 성과
■ 귀띔: 후속으로 참여자 사례를 포함한 강의를 추천함
Ideate 엉뚱한 아이디어도 거침없게 https://bit.ly/3LwCdWg Action 도전하고 배우고 성장하기 https://bit.ly/442FUuc
■ 전체 구성
#01⑴ 포스트코로나 시대 목회를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
#01⑵ 포스트코로나 시대 목회를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
#02⑴ 디지털 리터러시의 함양과 향유에 대한 조직신학적 성찰
#02⑵ 디지털 리터러시와 포스트 휴머니즘에 대한 기독교윤리적 성찰
#02⑶ 신앙형성과 디지털 리터러시의 관계에 대한 기독교교육적 성찰
#03⑴ 미디어 변천사로 보는 미디어의 특징과 디지털 리터러시
#03⑵ 미디어 변천사로 보는 미디어의 특징과 디지털 리터러시
#04⑴ 변화를 이끄는 디지털 리더십: 디지털 목회로의 변화관리
#04⑵ 변화를 이끄는 디지털 리더십: 디지털 목회로의 변화관리
#05⑴ 인포데믹 시대의 기독교: 21세기 한국 기독교와 인포데믹
#05⑵ 인포데믹 시대의 기독교: 인포데믹 현상 속에서 팩트체크
#06⑴ 일상 속 알고리즘과 유튜브 리터러시
#06⑵ 일상 속 알고리즘과 유튜브 리터러시
#07⑴ 연결성을 높여주는 미디어 활용: 비대면 상황의 소통법
#07⑵ 연결성을 높여주는 미디어 활용: 비대면 상황의 소통법
#08⑴ 조화를 추구하는 디지털 콘텐츠 디자인
#08⑵ 조화를 추구하는 디지털 콘텐츠 디자인
#09⑴ 현장감을 불어넣는 영상 콘텐츠 개발: 기획편
#09⑵ 현장감을 불어넣는 영상 콘텐츠 개발: 기획편
#09⑶ 현장감을 불어넣는 영상 콘텐츠 개발: 기획편
#10⑴ 현장감을 불어넣는 영상 콘텐츠 개발: 제작편
#10⑵ 현장감을 불어넣는 영상 콘텐츠 개발: 제작편
#10⑶ 현장감을 불어넣는 영상 콘텐츠 개발: 제작편
#11⑴ 디지털시대 교회혁신을 위한 리부트 워크숍: 디자인씽킹
#11⑵ 디지털시대 교회혁신을 위한 리부트 워크숍: 디자인씽킹
#12⑴ 디지털시대 교회혁신을 위한 리부트 워크숍: 공감
#12⑵ 디지털시대 교회혁신을 위한 리부트 워크숍: 공감
#13 디지털시대 교회혁신을 위한 리부트 워크숍: 아이데이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