■ 내용
(1) 가르침과 배움에 있어서 메타버스의 등장 배경
(2) 메타버스의 개념, 특징, 그리고 사례
(3) 가상현실로서 메타버스의 구성요소
(4) 테크놀로지의 특성 변화에 따른 교수학습의 특성 변화
■ 전체 구성
#1 지속 가능한 교육목회, 어떻게 디자인해야 할까?
#2⑴ 뉴노멀시대, 어떻게 변화를 관리해야 할까?
#2⑵ 뉴노멀시대, 어떻게 변화를 관리해야 할까?
#3 예배를 위한 멀티미디어, 어떻게 디자인해야 할까?
#4 인공지능시대의 교수·학습, 어떻게 달라질까?
#5 메타버스에서 어떻게 소통할 수 있을까?
#6 메타버스에서 어떻게 선교할 수 있을까?
#7 포스트트루스시대,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?
#8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위한 Design Thinking
#8⑵ Empathize 마음 읽기에서 출발하기
#8⑶ Ideate 엉뚱한 아이디어도 거침없게
#8⑷ Action 도전하고 배우고 성장하기